[광복절]┃독립운동가가 남긴 한마디

2015. 8. 15. 12:59행복한 독서/새벽편지 모음

반응형

독립운동가가 남긴 한마디


<백범 김구 선생님>
네 소원이 무엇이냐고 하나님께서 물으신다면
나는 서슴지 않고 “ 내 소원은 오직 대한 독립이오.”
하고 대답할 것이다
그다음 소원이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나는 또 “ 우리나라의 독립이오.”할 것이요,
또 그다음 소원이 무엇이냐고 세 번째 물으셔도
나는 더욱 소리 높여
“내 소원은 우리나라 대한의 완전한 자주독립이오.”
하고 대답할 것이다

<매헌 윤봉길 의사>
고향에 계신 부모 형제 동포여!
더 살고 싶은 것이 인정입니다
그러나 죽음을 택해야 할 오직 한 번의
가장 좋은 기회를 포착하였습니다
백 년을 살기보다 조국의 영광을 지키는
이 기회를 택했습니다
안녕히...안녕히들 계십시오

 <도산 안창호 선생님>
진실은 반드시 따르는 자가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이 있다



<도마 안중근 의사>
내가 죽은 뒤에 나의 뼈를 하얼빈 공원 옆에
묻어두었다가 나라를 되찾거든 고국으로 옮겨다오
나는 천국에 가서도 마땅히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힘쓸 것이다
대한 독립의 소리가 천국에 들려오면
나는 마땅히 춤추며 만세를 부를 것이다



<유관순 열사>
내 손톱이 빠져나가고, 내 귀와 코가 잘리고,
손과 다리가 부러져도
그 고통은 이길 수 있으나
나라를 잃어버린 고통만은 견딜 수가 없다

-------------------------------------------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행복을 당연하게 여기고
기억해야 할 역사는 잊고 살진 않았는지
반성하게 됩니다

- 광복 70주년! 독립 운동가 선생님들의
고귀한 희생 잊지 맙시다! -

반응형

'행복한 독서 > 새벽편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합니다 아버님  (0) 2015.08.15
난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0) 2015.08.15
기특한 동생  (0) 2015.08.10
생일선물 받았어요~^^  (0) 2015.08.10
아빠하고 나하고  (0) 2015.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