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예화]┃'히틀러와 아이젠하워'

2012. 11. 6. 14:30행복한 일상/행복한 묵상

반응형
같은 해에 태어났으나 너무나 다른 운명을 살았던 두명의 인물 

히틀러와 아이젠하워 이야기

1889년 두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이 두 아이는 후에 세계의 역사를 바꾸어 놓는 중요한 사람이 됩니다. 

한 아이는 사촌 간인 오스트리아 부부 사이에서 출생하였습니다.아버지를 일찍 여윈 소년은 알콜중독자인 숙모 밑에서 성장하여 16살에 학교를 중퇴하고 정치적으로 극렬분자가 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독일의 독재자이며 세계 2차 대전을 일으킨 아돌프 히틀러입니다. 수많은 유대인을 학살하고 수백만의 젊은이를 전쟁으로 인하여 죽게 한 장본인입니다. 

또 다른 아이는 미국 택사스에서 태어나 부모의 사랑으로 양육 받고 성장하여 미국 웨스트포인트에 입학한 드와이트 아이젠하워입니다. 두 사람은 2차 세계 대전에서 적대적인 두 나라의 지도자로 만났습니다. 히틀러는 수 많은 죄 없는 유대인을 학살하고 동족을 전쟁의 고통에 몰아 넣었으며 수 많은 귀중한 목숨을 희생시켰습니다. 아이젠하워는 그에 맞서서 세계평화를 지키기 위해 싸웠습니다. 

히틀러는 56세에 대피소에서 스스로 목숨을 버리고 자살을 하였습니다.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그의 죽음을 기뻐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이젠하워가 눈을 감았을 때는 세계가 그의 죽음을 슬퍼하였습니다.두 사람은 같은 시대에 태어났지만 사후에는 세계의 역사 속에서 극명하게 다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두 지도자가 서로 다른 행동을 하게 되는 중요한 원인은 어머니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한 사람과 받지 못하며 성장한 사람과의 차이입니다. 히틀러는 숙모 밑에서 아무런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랐으며 마을의 정육점을 하는 유대인 사람에 대한 증오심을 계속 키워왔습니다.그러나 아이젠하워는 어머니의 사랑 속에서 성장하였습니다.

프랑스의 군주 14명 중에 단지 3명만이 국민을 위한 훌륭한 정치를 하였는데 그 3명만이 친어머니의 사랑을 받고 어린 시절에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의 어머니의 사랑이 얼마나 한 인간의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역사적으로도 잘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즈음 우리 사회에 갑자기 많이 발생하고 있는 흉악한 범죄도 자세히 살펴보면 어린 시절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란 사람들이 저지르는 범행이 대부분입니다. 

 

 

부모된 여러분 자녀들을 사랑으로 가르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