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메일(한메일)에서 외부메일(지메일) 가져오기┃에러 해결방법

2018. 2. 2. 17:07행복한 지식/IT/컴퓨터

반응형

다음 메일에 외부메일(지메일) 가져오기(에러 해결방법)


한국인의 메일사용은 다음(한메일)이냐 네이버냐를 쓰는냐를 기준으로 신세대와 구세대를 나눌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서버를 통해 핫메일이나 야후, 네이트 등을 쓰기도 하지만, 스마트 폰이 활성화 되면서 구글(핫메일)로 옮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저는 예전부터 한메일을 써오던 터라 바꾸지 못하고 계속 한메일을 쓰는데, 요즘은 메일이 편해져서 외부메일도 사용하는 메일로 가져와서 같이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지요. 

주변에 다음메일을 쓰시는 분중에 구글 메일 가져오기가 안된다고 물어보는 분들이 계서 잠시 나눠보고자 합니다.


대부분 구글에서 기본값으로 적용해놓은 보안수준 때문에 메일서버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아래를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구글 메일을 한메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메일함으로 들어가서 메뉴에 환경설정을 클릭하고 화면 상단의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2. 아래 목록에 보이는 연결할 외부 메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구글)



3. 구글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외부계정 추가 팝업창이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고 개인정보 동의 박스를 체크,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POP 서버 접속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것은 위에서 말한대로 구글에서 걸어놓은 보안등급에 의해 외부 서버로의 연결이 차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5. 일단 메시지를 확인하고 나면 구글에서는 친절하게 구글메일(gmail)에 아래와 같이 보안경고 메일이 도착합니다. 

다른 내용은 읽을 필요 없으시고 제일 아래 네모창에 있는  '보안 수준이 낮은 앱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이란 글을 클릭합니다. 



6.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안경고창으로 이동합니다. 보안수준이 낮은 앱 허용을 사용으로 전환시키면 됩니다. 



7. 그리고 나서 다시 한메일로 돌아와서 전 단계를 시작하면 에러메시지 없이 아래와 같이 외부계정을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빈칸을 간단이 입력하고 저장을 눌리면 구글메일 가져오기 끝.



8. 아래 화면은 구글메일(지메일)이 추가된 모습니다. 

다른 외부 메일들을 옮겨올 때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하면 다음메일에서 다른 메일을 한꺼번에 모아 볼수 있습니다. 



이상 다음 메일에서 외부메일(지메일)을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