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깨끗이 삭제하는 법(단순, 확실)

2021. 1. 2. 09:26행복한 지식/IT/컴퓨터

반응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2021년 들어 플래시 플레이어제작사인 어도비에서 더이상 보안패치 지원을 하지 않겠다고 종료 선언을 한 터라 이를 통해 타고 들어오는 바이러스 공격등에 취약해져 삭제하라는 뉴스들이 많은데 정작 방법은 복잡하고 불편하다. 

가장 단순하고 확실한 방법은 제작사인 어도비에서 제공한 삭제 프로그램이다. 

아래 링크만 클릭하며 바로 실행창이 뜨고 삭제 버튼만 누르면 깔끔하게 지워진다.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삭제 프로그램 >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삭제하면 됨.(바이러스 그런 거 염려안해도 되심.)

uninstall_flash_player.exe
1.44MB

혹시나 하는 사람들을 위해 어도비사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아래를 클릭해도 된다.

helpx.adobe.com/kr/flash-player/kb/uninstall-flash-player-windows.html#main_Download_the_Adobe_Flash_Player_uninstaller

 

클릭하면 삭제프로그램 다운되고(용량 1.4M), 순식간에 삭제된다. 

이제 플래시 플레이어로 인한 보안걱정은 안해도 된다.

지인들이 물어보는 터에 가장 단순한 방법을 소개했다.

<토막상식=플래시 플레이어가 뭐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처음에는 원래의 목적대로 GIF 애니메이션을 대체할 정도의 웹용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로 주로 쓰였으며,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졸라맨, 마시마로, 달묘전설, 우비소년, 뿌까 같은 다들 한 번 쯤은 들어봤을 익숙한 플래시 애니메이션들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부터다.

주로 웹디자인에 많이 쓰이고 유명하였으나 이제는 대체할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와서 어도비사에서도 결국 골치덩이인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을 종료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