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상식]┃뉴욕의 공항들(New York Airports)

2011. 8. 7. 21:13행복한 여행/뉴욕

반응형

 

5. 뉴욕으로 가는 관문_Airports



뉴욕으로 가는 관문인 공항은
3곳이 있다.

1. 존F, 케네디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 - JFK
2. 뉴왁 국제공항
(Newark International Airport) - EWR 
3. 라과디아 공항(La Guardia Airport) - LGA

 

뉴욕에 있는 공항들의 위치입니다.

뉴욕의 관문_JFK국제공항

뉴저지주에 위치한 뉴왁국제공항

국내선이 뜨고 내리는 라과디아공항

 

우리나라에서 뉴욕으로 직항하는 비행기들은 모두 JFK공항으로 도착하며,
유럽이나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는 뉴왁 공항으로 취항한다.
라과디아 공항은 국내선 전용공항이다
.

 

각 공항은 우리가 흔히 뉴욕이라고 말하는 맨하탄으로 부터 각각 JFK(25.6Km), EWR(24Km), LGA(12.8Km) 떨어져 있다. 공항에서 맨하탄으로 가는 방법은 각 공항에서 공항버스인 에어포트(New York Airport Service)나 우리나라 봉고차 같은 슈퍼셔틀(Super Shuttle), 택시(Taxi), 각 호텔이나 민박집 픽업서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면 된다.


혹 저렴한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도보여행객이라면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보통 다른 교통 수단의 경우 편도 $15이상 소요되지만 버스와 지하철을 환승하게 되면 단돈 $2로 시내로 들어갈 수 있다.

 

다만 공항에 직항하는 지하철은 없기 때문에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으로 이동하는 버스를 이용하고, 거기서 맨하탄으로 들어가는 지하철을 이용하면 된다. 버스와 지하철 색깔, 넘버만 기억할 수 있는 머리라면 충분히 도전해 볼만하다. 버스의 경우는 가는 길에 주변 거리도 구경할 수 있어 1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주의할 점 1.기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버스, 지하철 환승을 위해 지하철 카드인 메트로 카드(Metro Card)를 구입해 한다는 것. 버스는 현금 승차도 가능하나 메트로 카드는 2시간 이내에 버스나 지하철로의 1번의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구매해서 타도록 한다. 메트로 카드는 공항 프론트 자판기를 이용하면 된다.


뉴욕의 상징 Yellow Cap taxi

 

주의할 점 2. 짐이 많거나 사람이 3명 이상일 경우에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택시의 경우는 사람이 많다고 돈을 더 받지 않고, 주소만 알려주면 바로 앞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준다. 단 내릴 때는 요금의 15%에 해당되는 팁을 주도록 한다. 카드 결재도 가능하며 팁을 말하면 미터기에서 자동으로 계산해 주기도 하니 팁 계산한다고 머리 싸맬 일을 없다. 참고로 택시를 탈때 번호판도 한번쯤 눈여겨 볼 것! 미국 택시는 번호 뒤에 알파벳이 씌여있는 데 A는 무사고 차량이며, 한번 사고가 날때마다 알파벳이 올라간다. 즉 B는 사고 한 번, E는 4번이나 사고난 차량이라는 것, D나 E는 가급적 피할 것! 참고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