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想念]┃누구에게도 주어진 똑같은 시간

2010. 10. 27. 05:30행복한 일상/행복 비평

반응형



생활습관 바꿔볼꺼라고 아침부터 일찍 일어났는데, 막상 일어나긴 했지만 생산적인 일을 해 내기에는 아직도 의지부족인듯 하다.
예전엔 항상 책상앞에 앉아 Q.T를 하고 하루를 시작했는데, 그나마도 늘 시간에 쫓겨 살다보니 않하는 것이 오히려 자연스러워졌다.

 

벌써 일년의 반이 지나가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비껴가지 않는 생각...

아까운 시간들을 허비했다는 것...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는 미련 가득한 생각들이 떠오른다.

어떻게 살아도 미련은 남겠으나, 최선을 다해도 되지 않는 것과 최선조차 다하지 않은 삶은 천지차이다.

 

누구에게나 주어진 똑같은 기회 하루 24시간...

이 기회를 아주 유용하게 쓰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 공짜로 주어진 것인양, 자신이 주인인양 그저 그렇게 낭비해버리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의 주변 환경에 불평하지 말고, 자신의 태도에 불만을 가져라‘란 말이 생각난다.

나의 주변환경도 결국 나의 태도로 인해 바뀔 수 있음을 잘 시사한 말이리라.

일찍일어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작 일어나서 무엇을 했는가가 더 중요하겠지?

 

하루 24시간 다른이들과의 경쟁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만족한 삶을 살았느냐 일 것이다.

의미없는 하루가 되지 않기 위하여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해 살아보기로 결심한다!!

================================================================================
이 글은 2009년 5월에 작성한 글입니다.
블로그를 옮기면서 다시 한 번 읽으니 예나 지금이나 내 생활의 변화는 없는 듯 하네요.^^
여전히 뒤를 돌아보면 아쉬움이 남는 게 인생인가 봅니다.
그래도 작년보다 올 해가 조금 더 낫고, 어제보다 오늘이 조금 더 나을 수 있다면
지금보다 더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매일 감사하고 기뻐하는 우리가 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