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컴퓨터 활용능력 1급에 도전해 볼까?

2010. 10. 28. 23:43행복한 일상/행복 비평

반응형

평소에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 터라 이것 저것 틈나는 대로 독학도 하고, 관심분야는 재미있게 보는데, 취업을 준비하는 재호(자원봉사자)가 컴퓨터 활용능력시험(컴활)문제집을 보고 있길래, , 요즘 이런 자격증들도 취업에 필요하구나 생각했다.

 

옛날 신문지상에서 자격증이 수십 개 있던 사람을 들었는데, 나도 재미 삼아 한 번 쳐 볼까 생각했던 적이 있었다. 그때의 기억을 되살려, 길벗사에서 보내온 컴활 자격증에 대비하라는 광고 메일을 보고, 회원가입하고 기출문제를 한 번 시험 삼아 테스트 해봤다시험이 무슨 과목이 나오는지도 모르는 채, 일단 1급 기출문제를 다운받아 재미 삼아 풀어봤다. 1급의 경우 컴퓨터 일반(운영체제), 스프레드시트(엑셀), 데이터베이스(엑세스) 3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던데, 각 과목당 20문제씩 60문제가 출제되는 것 같았다.

 

시험삼아 쳐봤더니 소요시간은 40분정도, 점수는 64점 정도 나왔네. 합격점이 60점이라는데 합격점은 넘은 것 같다. (약간의 찍기도 있었지만....) 공부하지도 않고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이정도 쳤으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지금은 시험에 대비하기보다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시간이 되면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것도 생활에 또 다른 활력이 될 듯 하다.^^

무언가를 이루고 성취한다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