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우화┃'학과 여우'의 재해석

2010. 6. 5. 21:08행복한 일상/행복한 가족

반응형

토요일이라 오랫만에 애들과 즐겁게 놀았다.

오후에 인터넷에 접속해서 동화책을 함께 보았다. 

 함께 이솝우화에 나오는 '학과 여우'라는 동화를 읽었다. 



잘 아는 것 처럼 

여우가 학을 집에 초대햇는데, 학에게 넙적한 접시에 스프를 대접해서 부리가 긴 학이 먹을 수 없었다. 

여우에게 당한 것이 화가 난 학도 여우를 자기 집에 초대해 긴 호리병에 음식을 대접해서 여우에게 당한 것을 

갚아주었다는 그런 얘기인데... 

큰 애가 동화를 듣다가 하는 말이 더 재밌다. 

 

아빠....여우는 바보야! 입으로 먹지 말고,,,, 

호리병을 들고 거꾸로 세워서 먹으면 되지..!  

ㅋ,ㅋ,ㅋ

  

늘 만들어진 얘기에 충실해 다른 것들은 생각지도 못하는 굳어진 사고를 깨는 한마디... 

별 생각없이 당연하다고 늘 읽어주던 동화책에서 아이의 엉뚱한 생각이 더 나은 아이디어가 되어 버렸다. 

익숙함에 물들지 않은 아이들만이 생각해 낼 수 있는 얘기가 아닐까...^^ 

^^^



할수있어!!! 애들이 무지 똑똑한 거 같아요. 애들이 다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닌데.... 2007.06.11 22: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