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은 엄마가 하지....

2010. 6. 8. 17:36행복한 일상/행복한 가족

반응형

어제는 수영동산예술제가 있었던 날이다.

 



엄마가 아이들이 밤늦게 까지 피곤해했다고 오늘 하루 집에서 쉬도록 해 주었다.

애들이 하루종일 엄마랑 있는 날이면 와이프는 힘이 다 빠진다. 

오후에 와이프에게 전화가 왔다. 

그냥 안부차 늘 묻는 그런 전화다. 

전화중에 와이프가 하람이를 바꿔주었다. 

하람이는 언니가 색연필 안빌려준다고 또 전화를 대고 운다. 

울보 하람이를 달래 주었다. 

잠시 후 예담이를 바꿔주었다. 

예담이를 잘 달랬다. 

동생 색연필 잘 빌려주면 아빠가 또 새거 예쁜거 사주겠다고... 

이미 빌려주었단다. 

예담이를 칭찬해 주면서 예담이 정말 멋진 친구라고 말했다. 

아울러 동생이랑 엄마랑 하루종일 같이 있어서 힘들지 물었더니 

이녀석 대답 하는 말... 

"나보다 엄마가 힘들지... 하루종일 애 세 명이랑 있느라고 얼마나 힘들었겠노?

 엄마한테 얼마나 힘들었노? 라고 말해줘라. " 

ㅋㅋㅋ 

세근이 훤한 건지, 뜻도 모르고 말한 건지... 

어쨌든 예담이는 예전보다 많이 큰 건 확실한 것 같다. 

동생도 잘 돌봐주고 첫째처럼 구는 것이 제법 어른스럽다. 

엄마가 자기네들 돌보느라 수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 만으로도 대단하다. 

엄마의 고마움을 아는 예담이의 말에 웃음과 감사가 함께 느껴진 시간이었다.



  할수있어!!! 예담이 정말 대단한 Girl.^^ 2009.03.19 20:25

반응형